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은 식이요법이 특히 중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1:48

    >


    갑상선은 우리 몸의 전반적인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기관입니다.갑상선 호르몬을 통해서 우리 몸이 얼마나 본인의 칼로리를 빨리 소모하는지가 표결됩니다.이 때문에 갑상선을 우리 몸의 체온조절장치라고 부르기도 한다.갑상선은 뇌하수체, 부갑상샘 등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갑상선의 이상은 몸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


    갑상선암은 그 자체가 심각하게 위험..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갑상선 기능의 이상으로 전반적인 몸 상태에 악영향을 줍니다.소화가 너무 빠르거나 반대로 흡수 불량이 일어나는 등 갑상선 질환의 증상을 반복하는 것.그렇기 때문에 갑상선암이 생성되면 식이 요법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받아들여집니다.


    >


    갑상선암이 발생하면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나쁘지는 않은 일이 반복되어 발생합니다.따라서 그 당시의 몸 상태를 면밀히 보고 거기에 적합한 식사 요법을 하면 좋겠는데요.우선 갑상샘암으로 인해 갑상샘 기능의 저하가 나쁘지 않고 나타날 경우 노른자, 감자, 자두, 통곡류의 식사를 거의 매일 생선, 닭고기, 유제품도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반대로 갑상선 암 관리하고 갑상선 기능 항진이 나쁘지 않아주 나쁜 없는 면 브로콜리 양배추 케 1등의 섭취를 항구가 망하면 좋습니다.십자화과 채소는 갑상선 호르몬의 과잉 출범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해조의 경우는 갑상선암의 식이 요법에 있어서 논쟁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해조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암의 치료를 방해하게 될 것입니다.그러한 과의 방사선 요오드 치료 과정에 없으면 해조류의 식사는 갑상선암 환자에게 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오히려 미역, 다시마 등에 함유된 천연 항암 성분인 후코이단은 갑상선암 세포의 자살을 유도하여 갑상선암의 성장과 전이를 막는 강력한 항암 기능을 발휘합니다.그래서 갑상선암 관리 식이요법에는 해조가 적정량 포함되기를 열망합니다.


    >


    다시 한 번 정리하면 갑상선암 관리를 위한 식사 요법은 몸 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를 두게 됩니다.갑상선암 환자는 치료 과정에서 바뀌는 갑상선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식이요법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재)보건의료정보센터는 갑상선암 환자의 식이요법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갑상선암 관리 중이라면 한번 활용해 주십시오 클릭: 갑상선암 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무료 컨설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