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볼거리 [로마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07:44

    한 감상할까:하나 9.08.3개(?)​ 2. 보나 내 용개.볼까?로마제국에 드라마처럼 만나지 않고 해보고 싶은 분, 드라마에 전문가의 설명이 추가된 다큐멘터리 형식도 좋으신 분, 로마제국의 조락사가 시작되는 부분을 알고 싶으신 분, 로마여행 직전에 고대 로마에 대해 맛보고 싶으신 분, 로마제국의 건물, 치장 등을 보고 싶으신 분.


    >


    마루가?: 다큐멘터리를 좋아하지 않는 분, 역사에 얽힌 예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 로마제국 혹은 황제에 흥미가 없는 분, 콘전체를 좋아하지 않는 분.


    >


    3. 넷플릭스 줄거리 ​


    >


    1. 군주의 세습:동셍렐 황제가 강한 게르만인에 대항하고 제국의 북방을 수호하고 향락에 빠진 아들 컴 전 체스의 후계자 훈련에 매진하는 동안 루머와 sound모종이 로마를 장악한다. ​ 2. 즉위의 계단:마르쿠스 동셍렐롯토리우스은 병마에 쇠약해진 틈을 노리고 게르만족이 공격을 계속하면, 컴 전 체스는 원치 않는 전쟁을 계속하고 나쁘지 않지만 젊은 황제의 가는 길은 멀다. ​ 3. 원로원과 갈등:컴 전 체스는 로마의 신 황제에 즉위하고 권력을 잡지만 기득권 세력의 교묘한 sound하고 배신에 직면하고 위험한 제위를 지키기 위해서 반격에 나쁘지 않아서 다. ​ 4. 폭발하는 불만:느나프지앙아의 암살국을 정리한 컴 전 체스는 제국의 통치와 불륜은 멀리합니다. 아내까지 추방하고 애첩과 바람을 하는 동안 권력은 다른 세력에 넘어가다. ​ 5. 영광을 위한 싸움: 심한 곡물 부족에 있어서 달리는 로마 제국. 기근을 통해 크레앙델의 배신이 드러나면서 콘덴스는 고립된다. 로마를 단결시키려고 공 전체 소스는 검투사 훈련을 받는다. ​ 6.141간의 사투:콜리시엄에서 열리는 호화 검투사 경기는 피에 물든 황제의 승리로 정점에 이릅니다. 노이로제에 싸인 황제의 권력 남용은 극도로 달해 황제 암살의 불을 지핀다.


    >


    4.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하나 0점 만점에 9점 ​-이 또한 이가 면 사실 배경의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중이라 봈 움니다. 영화나 드라마처럼 나왔으면 좀 더 재밌었을 것 같아요 대신 전문가의 설명이 끊겨서 공부는 더 잘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마제국에 관한 역사책은 읽을 수 없지만, 좀 알아보고 싶다. '라는 소견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보고 가도 유적지를 볼 때 생각하는 방식이 다를 것 같아요"


    -로마제국의 복장, 건물 외관, 내부 인테리어 등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어디서나 권력을 향한 정치싸움이라는 대동소이한 생각이 있었고, 또 다시 하고 싶었어요.-어느 그룹에서나 많이 모인 자리를 통솔하는 사람의 능력에 따라 그룹의 미래가 달라지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방부 밑에 개자식 없다는 말은 진짜,,, 어린이 농사가 제일 어렵다는 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5. 등장 인물의 정리* 본지 오래 되는 것+머리 속 스토리 정리+약간 자료 조사에서 아래 이야기는 과장이나 변질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을 때 연락 주시면문을 쓰도록 합니다. ​-5현제의 마지막 타자 마르쿠스 동상렐롯토리우스의 아들인 주인공입니다. 아빠가 똑똑하고 능력있는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권력이 있고 부자 부모 밑에서 사치+방탕하게 살다가 짧게 교육받고 황제 자리에 올랐으니... 초반에는 열도덕도 했는데, 내 습관견에게 못 한 꼴인 것 같아요..-이 여자 저 여자 만과 인서 놀고~19세로 챠루막 짧게 보이는 것에 오우! 자극적입니다.


    --황제로서 열심히 하려던 차에 자신을 암살하려 했던 대가족인 누나푸아니에게 받은 상처도 그를 멸망시키는데 일조했겠지만, 어릴적 교육의 사고인가, 타고난 것인지...어쨌든 황제의 그릇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조기교육이 이래서 중요한가..? 그는 정치를 잘 하지 못했고, 나쁘게 없애고 나쁘지 않았어 꼬마에게 일의 대부분을 맡기고 배신을 당했고, 갈 데까지 갔어요. 황제가 검투사로 나쁘지 않은 것으로 분위기 쇄신을 하려고 합니다. 그것도 잘 안되서 결국 암살당합니다.


    >


    https://ko.wikipedia.org/wiki/%EC%BD%A4%EB%AA%A8%EB%91%90%EC%8A%A4


    -5현제의 마지막의 현명한 황제이며, 컴 전 체스의 아버지인 마르쿠스 동셍렐·임. 전쟁이 많았던 시기, 전쟁터 막사에서 지내면서 성공적으로 군을 이끌었습니다. 명상록이라는 에세이를 써서 철학자로도 이름을 날렸습니다. 다재다능! 사모님과의 사이도 너무 좋았고, 아이들도 사랑한 아버지! 하지만 아들에게 쓰여진 콩깍지가 당신들이 두꺼웠던 것이 큰 결점이었던 것 같군요.


    아들을 키우려고 전장도 데리고 가서 가르쳐도 봤지만...음악 게임 아니 아니~5효은지에에 등록된 다른 황제들은 능력 있는 사람을 채픈데 황제에 임명했지만 그는 그 관습을 깨고 컴 한 부스에서 황제의 관을 양보하고 있습니다. 그 후 전쟁 중 노환으로 사망합니다.그 덕분에 로마제국은 조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


    https://ko.wikipedia.org/wiki/퍼센트 EB%A7%88퍼센트 EB%A5%B4%EC백분율 BF퍼센트 A0퍼센트 EC백분율 8A퍼센트 A4_퍼센트 EC백분율 95%84퍼센트 EC백분율 9A%B0퍼센트 EB%A0퍼센트 90퍼센트 EB%A6퍼센트 AC%EC백분율 9A%B0퍼센트 EC백분율 8A퍼센트 A4


    마르크스 동생 레리우스 부인! 황후이자 콘모도스의 어머니인 파우스티본인이다.그녀는 사랑하는 남편이 죽었다는 희소식을 로마에서 듣습니다. 그럴 슬픔에 잠길 틈이 없습니다. 사랑하는 아들과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는 차기 권력자로 보여줘야 합니다. 아들이 차기 황제로서 이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다고 믿는 sound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이집트에서 황제의 사유지를 관리하던 권력자 카시우스에 줄을 서기 위해 달려갑니다. "본인과 저희집을 돌봐주세요. 내가요 자이 로마의 권력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죠!라고 예기하기 위해.콘모두스의 누 본인이자 본인답지 않은 딸인 루키라가 엄마에게 가지구불구하고 예기치 않게 매달린 본인. 아들을 구하기 위해 뿌리치고(?) 달리는 모습에 루키라는 벌벌!! 카시우스를 본보기로 하는거고, 내친김에 사랑도 본인누시(?!)


    하지만 쁘띠뿌띠 이런 세상에...!! 남편이 죽은 것은 오보였어요!!! 아... 불륜이 되어버렸어요... 그녀는 뒤늦게 남편에게 달려가지만, 맺어지는 일은 정리되어 버립니다.


    >


    동산렐리우스가 아들 공정수에게 힘을 주기 위해 유력가의 딸인 크리스피 본인을 물려줍니다. 그녀에게 회본인 한때 감정잡힐 뻔했지만...그녀는 아들을 낳지 못하고, 추후에 노예시녀에 빠진 콘정스는 아내 크리스피본인을 시골 별장으로 유배시켜 버립니다.


    >


    야망이 많았던 콘 전체스의 누이 루키라입니다.내가 보기엔 "내가 동생보다 못한게 뭔데?"그런데 왜 그놈만 이뻐!! 키워주고 보호해주고!! 자기도 관심사랑받고싶어!!!! 권력의 중심에 서고싶어!!제가 더 잘할 수 있을텐데!!!! 동생 댁...! 말리지 않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비뚤어진 욕망으로 인해 동생 암살사건을 주도하게 되어 암살에 실패한 후 들통나 오히려 잘 정리되어 버립니다.


    >


    원로원이었던 카시우스 디오! 콘덴스를 잘 보좌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콘전체스는 예기치 않게... 콘덴스가 암살된 이후 그의 곁에 있던 권력자들이 뭉치는 가운데 그는 다행히 살아남았습니다. 그 후 컴 전 체스의 치세를 기록한 유 1 한 역사서를 편찬하다. <로마사>라는 주요 저서를 작상합니다~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086125&cid=40942&categoryId=34317


    콤모두스 황제가 느봉잉에 암살되게 된 뒤 정치에 손을 놓고 피탁송을 타고, 1인터넷 노예이며, 시녀였을 말키아에 빠집니다. 그녀는 정부이자 첩이 되어 권력의 한가운데 서게 됩니다. 그녀는 남편도 있었습니다. 남편도 다같이 권력을 얻은 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건강했던 기간도 잠시! 콘모두스 암살 후 차기 황제에 의해 정리되고 맙니다.


    >


    야심 팡팡!! 권력욕 MAX!! 노예이자 콘전체스의 측근이었던 크레안데르! 친구와 둘이 콘덴스에 신이다를 받고 그 신이다보다 친구에 빠지게 되면 친구도 암살하고 죄인이 최측근이에요. 욕심은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루키라 암살 기도를 하러 가서 sound 했습니다만, 메는 사람을 치고, 컨모드스가 한 가와 힘을 주자, 뒷주머니에 찰을 생각합니다. 식량을 제때 공급하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시민들이 힘들 때 해결해 민심을 흔들 의도를 내비치고 타이밍을 잘못 잡아 실패로! 로마 제국의 기강과 콘모도스의 유행, 믿음 sound 모드를 떨어뜨려 처형됩니다.


    >


    실력파, 유명/유행 검투사 나쁘지 않은 알키소스다 그는 콘모드스가 검투사 경기 준비를 할 때 알려주는 스승이 됩니다. 검투사들을 친국처럼 대해주는 콘모드스에 감명을 받지만, 추후에 경기를 조작해 검투사 동료를 살해하겠다고 결이이야기는 나쁘지 않다알키소스는 참지 못하고 황제 콘모도스를 살해한다.


    >


    6. 사진으로 보는 줄거리 ​ 1화:군주의 세습


    >


    "로마는 넓은 지상의 덩어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분쟁이 일어나는 일은 땅이 많았습니다. 이를 처리하는 선봉에는 황제가 서겠습니다! 본인의 아들에게 황제위를 세습하고자, 수도인 로마에서 향락에 빠져 여자들과 놀기 위해 분주한 아들을 본인이 있는 변방의 전쟁터로 데려와 아들의 교육(=후계자 훈련)을 합니다.


    그러다가 동생 레리우스 황제의 지병이 악화되어 눕게 되는데, 그때 황제가 죽었다는 오보가 퍼집니다. 속주를 관리하던 총독이 황권에 도전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로마는 기본적으로 당연한 세습이 되든 "나쁘지 않다"가 아니었기 때문인 것 같다.


    >


    힘 있는 권력자로서 이집트를 관리하던 카시우스!


    >


    대가족을 지키기 위해 그를 찾아간 황후 파우스티과인! 내가 너를 밀어줄게 우리 대가족을 지켜줘!!라는 사인을 보내면서


    >


    사랑을 나쁘게 하지 않겠습니다. 영상을 보면 한 9금 때문에 그 장면도 조금 나쁘지 않고 오겠습니다. 한숨 쉬어! 남편이 죽었다는 소문은 오보였어요! 카시우스는 불안에 빠진 부하들에게 죽임을 당하고, 황후는 서둘러 남편이 있는 전쟁터를 찾습니다. 겉으로는 황후를 맞아준 황제! 그러나 결미살해 버립니다.


    2화:즉위의 계단


    >


    그러나 황후님의 면을 소견해, 불륜/배신이라고 하는 이예기는 없고 엄숙한 장례식이 거행됩니다. 사실 황제 부부는 서로를 사랑했고, 황후도 바람을 피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였다고 하는데.


    발이 없는 야기이 치사토인데 그 야기이가 거짓 이야기 때 생기는 피해는 어느 정도의 과일 크냐! 흐르는 전단지와 기사, 소문이 파생되는 피해자와 그들이 겪는 고통도 소견 과다한 순간입니다.


    >


    >


    다음 황제의 동생 레리우스는 아들인 공정코스에게 황위 세습을 하기 위해 유력가의 딸인 파우스티 본인과의 혼례를 추진합니다.


    >


    그런 본인 전쟁은 어렵게 굴러가고... 그러다 전세를 우세하게 만든 본인, 재개할 싸움을 준비하던 중 지병이 악화되어 병사해버린 동산렐리우스 황제!!


    >


    3화:원로원과의 갈등


    >


    콘모두스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새로 황제로 즉위합니다. 콘모두스 황제! 그는 전쟁을 지속하려면 시골에 있는 것도 싫고, 싸움도 싫고, 평화가 좋고, 도시가 좋았습니다. 결국 그는 전쟁을 중단하고 평화의 시대를 열 것입니다.


    >


    전쟁이 끝난 후 논공행상이 펼쳐집니다. 황제로서 군과 시민들에게 유행하기 위해 물질적 감사표시를 하려고 합니다. 이에 원로원과의 논쟁이 벌어집니다!


    사실 그는 원로원과 사이가 좋지 않았습니다. 아버지에게 자격이 있던 콘모두스는 아버지의 측근을 물리치고 자신만의 노선을 타기를 원했기 때문에 해방노예 출신을 중용했습니다. 하지만, 원로원의 눈에는 노예 출신이 원로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


    이에 콘모두스에게 빅엿을 선물하려고 병사들에게 포상을 주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콘모두스 황제 이름으로 내린 것이 아니라 원로원 이름으로 하사하게 됩니다.


    콤모도스과 해방 노예의 두 측근들은 이에 화가 본인이라 상으로 나눠야 할 지역은 원로원의 것을 주게 만든답니다. 장군님! 보웅군!! 서로 주고 받아요. 원로원과의 골이 깊어질 때 누본인인 루키라도 시류에 편승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을 모아 황제암살을 기도합니다.


    심지어 해방노예 측근들 사이에서도 문재가 생깁니다. "공 존스가 두 노예 중의 사오텔스에 더욱 힘을 주었습니다. 원로원과 대하기 싫었던 그는 사오텔스에게 황제의 인장반지를 선물함으로써 최측근 보좌관으로 삼고 원로원을 접하게 했다.


    그러자, 남은 노예인 크레안델은 매우 좌절감을 느낍니다. 권력욕이 강한 사람이었던 그는 사오텔스 자리를 빼앗음으로써 분노합니다. 뿐만 아니라, 크레앙데일은 암살을 주도하는 루키라와 여러 명의 원로원 그룹에 결탁해 버립니다. 이럴 수가!


    4화:폭발하는 불만


    >


    콜리시엄에서 황제와 시민들이 검투경기를 한창 관전중! 클레안델은 사오텔스를 꾀어 경기 전 잠시 매음굴에 들르자고 데려간 후 감정두면서 거의 매일인 그를 암습! 살해합니다 자신의 측근들이 경기보러 오지 않으면 신기해하고 있다가 경기 다 보고 돌아오는 길에 암살자를 만나지 않는 콘모드스! 그러나 그들은 암살에 실패하고 맙니다.


    >


    암살 실패로 루키라와 결탁한 주요 암살파의 원로인 퀸티아누스가 붙잡힙니다.


    >


    크레앙델의 배신! 루키라와 암살파는 날려 보내고 본인이 아닌 척하며 벗어나는데 성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오테루스의 대나무 소리로 콘 전체스의 최측근이 되는 것에 성공합니다. 콘덴스는 본인의 언니인 루키라를 카프리섬으로 추방한 뒤 결국 살해합니다.


    >


    대가족에게 통수가 된다면, 줄을 당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황제의 자리에 있는 사람이 정현을 두면 안 되는 것이었는데.곰정소스는 이 사고 뒤로 정사를 멀리하고 주위에 끌려다녀요. 특히 크레안데르입니다 !! 그에게 정권을 넘겨버리고 노예 시녀에 빠져 색을 접근하고 부인은 추방해버립니다.


    >


    양도받은 힘으로 클레언데일은 좋아하는 힘을 더 키울 계획을 세웁니다. 관직매:의원직매->원로의 균형을 깨고 자기 사람을 넣습니다. 돈도 벌고 자기 힘도 키웁니다.


    >


    (2)로마의 식량 공급의 조작:로마 시민의 하나 연 식사의 40~50%이상이 수입합니다. 정치인은 하층민에게 빵을 나눠줌으로써 민심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입되는 식량을 숨겨놓고 식량 부족을 하나로 나누고, 자신의 이름으로 나누어 유행을 일으키려 합니다.


    >


    >


    하지만 타이밍이 나빴어요. 기근이 들어 영양상태가 나빠지면, 페스트(흑사병)가 다시 만연해 버립니다.


    5화:영광을 위한 싸움


    >


    로마제국에는 글을 아는 시민이 많았고 정치의 낙서도 많았습니다. 사람들은 황제비난문과 식량관리자인 크레안데르를 물리치라는 비난글을 쓰고 항의합니다.


    >


    원로원 카시우스 디오는 크레앙델의 옷을 알아냅니다.


    >


    디오에 반대로 전부 sound를 켜서 씌우려고 하는데 잘 안되요. 2세기의 예기에 기근이 들어 폭동이 하나 오나프지앙아쟈 원로원과 최측근 보좌관은 서로 잘못을 비난하고 결국은 클레안데르가 처형됩니다. 날씨까지 도와주지 않아요. 번개에 의해 대화재가 하나 나쁘지 않고, 사람들은 신벌이라고 예기하며...황제의 최신 유행은 끝없이 떨어져갑니다.


    콘덴스는 믿었던 사람들한테 자꾸 배신당하고... 저라도 이 정도면 짊어지고 가면 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황제로서 잘한 일은 아닙니다. "콘덴스도 자신이 잘못한건 모르고 있습니다. 정사를 멀리한 것이 미안했는지, 만회하려고 노력을 시작한다. 그런데 노력의 모습이 좀 이상해요. 내가 하나 41간의 검투 경기에 직접 나쁘지 않는 것에서 심리 먹슴니다. 황제가 검투사여서 나쁘지 않은 것은 애초입니다! 그는 인기와 애정을 갈구하는 것 같다.


    >


    최고의 검투사로 이름을 날린 "나쁘지 않은 아스"에게 수개월간 교육을 받겠습니다.


    >


    하지만 준비가 안되어 있어요. 검투사 학원에서 몇 년째 교육을 받고 있는 다른 검투사들에 비해 몇 달도 더 잘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로들은 황제의 권위 손상도 걱정되고, 안전도 걱정되기 때문에(특히 카시우스 디오가 많이 스토리림) 반대했지만, 나온다고 판정합니다.


    6화:14쵸쯔강의 사투


    >


    콘모두스는 검투경기에서 계속 이길 것이다. 유행도 많이 얻었고요.이에 점점 과대망상에 빠져 자신의 의의를 가지고 로마를 바꿉니다. 로마 이름을 콜로니아 콘모디아자신(=콘모두스의 땅)으로 바꾼다든지, 달력의 달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 것 자신, 네로 황제의 거대 조각상인 콜로사스를 혹시 자신의 헤라클레스상으로 바꾸는 등! 그의 경기는 점점 과격해졌고, 사람들이 더욱 자신을 글래디에이터로 봐주길 바랬다. 하지만, 그는 승부 조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상대방은 둔도를 들게 했죠.


    >


    콘전체스의 측근들(노예시녀/정부)=마르키아 등은 이대로 가다가는 죽을 것 같으니 살기 위해 포도주 항아리를 가져갔을 독살은 실패했고,


    >


    검투사의 긍지를 업어 버린 황제에게 분개한 검투사의 스승 과잉르 키스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


    콘모두스의 암살로 콘모두스의 시대는 끝나고 로마의 국운은 기울기 시작합니다. 결예기 콘모두스는 믿었던 사람에게 끝까지 배신을 당하네요. 그러한 계기를 스스로 만들고는 있습니다만...


    >


    "1년간의 내전 후에 암살 카다음자(마르키아, 본날키수)들이 처형됩니다.


    >


    >


    >


    그러나 원로원인 카시우스 디오는 살아남아 콘모두스의 치세를 기록한 역사서를 남깁니다.


    >


    그 기록은 최근까지 남아 있습니다...​ 전쟁을 종식시킨 콤모두스의 치세 13년 동안 전쟁은 없었지만 사실에 결국 데도우이쥬크팍 죽을 일으킵니다.


    >


    유행남이 되어 시민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싶었던 그는 오항 상일, 그는 대충 배신의 시대를 가져온 인물로 기억됩니다.


    >


    뿐만 아니라, 로마제국 조락사의 시작을 인물로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그의 삶을 보면 외롭고 슬플 것 같아요. 그러나, 자초한 일이 크므로, 뭐라 말할 수 없네요.재밌게 보셨나요 ? 영상으로 보면 더 전달될거에요~ 로마의 역사가 궁금하면! 역사 드라마를 나쁘지 않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