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원대학교] 관광과 - 관광종사원 자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8:52


    >


    안녕하세요 동원대학교 관광과 온라인 홍보단 김영혁이다.


    오가의 매일 알려드리는 주제는 관광업에 종사할 때 필요한 자격증인 관광종사자 자격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관광에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직종 중 자격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통칭을 의미합니다.즉, 관광종사자란 관광업에 근무하는 직종을 의미하며, 그 때문에 관광종사자 자격은 첫 쁘띠뿌띠로 통합되어 있는 자격이 아닌, 나쁘지 않은 필요 혹은 직종에 맞는 자격 중 첫 쁘띠 취득을 하게 되는 것으로, 그러한 자격의 상위 범위가 관광종사자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관광업에 관련된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할가 하면 수없이 많은데, 오늘 소개하는 스토리에서는 관광 통역 안내사 국내 여행 안내사, 호텔 경영사, 호텔 관리사, 호텔 서비스사 등 5개의 대표적인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


    첫번째에는 관광 통역 안내사이다.관광통역안내사는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관광지 및 관광대상물을 설명, 스스로 여행을 안내하는 등 여행에 편의를 제공하는 직무이다.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이 필요한 직업이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이 필수여야 하겠죠?


    두번째로는 국내여행안내사 입니다.국내 여행안내사는 국내를 여행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일정의 예정, 여행비용 산출, 숙박시설 예약, 명승지나 고적지 안내 등 여행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번째로는 호텔경영사 입니다.호텔경영사는 관광사상회의 호텔에서 객실예약업무, 객실판매 및 정비업무, 접객업무, 회계업무, 식사업무 등 다양한 호텔관리업무에 관한 방안을 수립 조정하고 종업원의 근무상태를 지휘 감독하는 직무입니다.


    네번째는 호텔 관리사입니다.​ 호텔 관리사는 특 2등급 이상의 관광 호텔업의 객실 관리 업무와 한 등급 이하의 관광 호텔업과 한국 전통 호텔업, 수상 호텔업, 휴양 콘도 업 및 가족 호텔업의 경영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다섯번째는 호텔 서비스 회사입니다.호텔 서비스사는 호텔이 고객에게 각종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마중, 객실 안내, 객실 예약, 우편물 접수와 배달, 객실 키 관리, 객실 정리, 세탁 보급, 소요리 공급 등 각종 서비스를 공급하는 직무입니다.


    이미 소개한 자격증들은 필기시험 면접시험의 단계적인 순서로 두 시험에 통과하면 자격증이 발행됩니다. 또한, 국내여행안내사를 제외한 관광통역안내사, 호텔경영사, 호텔관리사, 호텔서비스사는 외국어 시험이 필수적이다.​ 지원하는 외국어 공인 어학 점수를 제출하면(TOEIC, TOPEL, JPT, HSK중 택 권 순 택 1)필기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집니다.


    필기 시험 응시 자격 중 년 제 대학 혹은 그 이상의 학교에서 관광 관련 학과 전공 및 부전공 때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일 경우 필기 시험 전체 면제될 경우 스핀들 와아브 분만 면제되는 시험이 있으므로 각 자격별 응시 자격, 꼭 확인하세요!!또 호텔에 관한 자격증에 대해서 설명 하자면 호텔 서비스사 > 호텔관리사 호텔경영사 순으로 단계적 취득이 가능합니다.


    >


    먼저 내용한 5개 자격증 취득에는 자신이 학력 등에 대한 제한 조건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준비 칠로 자격증 취득도 가능합니다.그러나 통과율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학원,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통과에 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 동원 대학 관광과는 관광 통역 안내사 국내 통역 안내사 등 자격 연계 교육을 통해서 자격증 취득에 용이합니다. ​ 역시한 이미 설명한 이 대학 관광과도 2년제 대학 관광 관련 학과에 포함되어 자격증 시험 면제도 받은 night이조죠?!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링크 Q-net 자격 모두 사이트에서 자격 관련 및 직종 업무에 대해 자세히 조회를 할 수 있어~!


    지금까지 동원대학교 관광과 온라인 홍보단 김영혁이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